기사 메일전송
추석 명절증후군 더욱 깊어진 주부들의 주름 해결책은? - 성형외과, 긴 추석 명절 연휴 이후 상담 및 예약 환자 증가 - 추석 연휴 이후 성형외과 상담 및 예약 환자 분포도 조사 결과 중·장년층의…
  • 기사등록 2016-09-24 17:47:00
기사수정

  40대 후반 A 씨는 추석 이후 들뜬 마음을 감출 수 없다. 매년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로 힘든 추석이었지만 이번에는 남편이 추석 선물로 성형외과에 리프팅과 쁘띠 시술을 예약해줬기 때문이다.

  추석 명절 이후 성형외과들은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상담 및 예약 환자들로 성황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추석 연휴 이후 성형외과 상담 및 예약 환자 분포도를 조사한 결과 20대∼30대 초반의 여성들보다 중·장년층의 주부들이 많다는 특징이 있다. (확인 필요) 매번 명절 증후군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주부들이 미모 업그레이드와 함께 스트레스 해소에 나선 것이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명절 후유증으로 인해 남편 혹은 자녀와 함께 방문, 상담을 하는 경우가 많다”며, “늘어난 주름을 걱정하는 주부들은 시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고 효과적인 리프팅과 쁘띠 시술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밝은 인상을 만들고 주름을 개선하는 스마일 운동법 
 
  추석 동안 가사 스트레스로 얼굴에 깊은 주름이 생겼다면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홈 케어로 ‘스마일 운동’을 추천한다.  
 
  ‘스마일 운동’은 입꼬리를 올리고 중안면부의 근육을 많이 사용해 웃는 표정을 짓는 운동이다. 먼저, 평소 입 주변 근육의 힘을 빼고 치아가 약간 보이도록 한다. 입을 최대한 양옆으로 벌리며 ‘리’ 하고 광대에 힘을 준다. 
 
  이렇게 스마일 근육 운동을 하루에서 다섯 번 이상 꾸준히 하면 입꼬리가 올라가면서 자연스럽게 밝고 활기 넘치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애플존(앞광대) 운동으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필러와 리프팅으로 동안 얼굴로 변신하자! 
 
 추석 연휴 이후 주부들이 가장 많이 받는 시술은 필러와 리프팅 시술이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하고 피부와 유사한 성분의 물질을 원하는 부위에 주사해 볼륨감을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시술 시간이 짧고 과정이 간단하며 시술 후 부기나 멍이 거의 남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인상을 개선할 수 있다.
 
  다양한 리프팅 시술법 중에서도 실 리프팅이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다. 실 리프팅의 경우 진피층과 피부 아래쪽 근육층인 스마스층(SMAS)을 당겨주어 반영구적인 리프팅을 유도할 수 있고 이는 지속력이 좋다는 장점으로 이어진다. 또한 실을 이용하기 때문에 통증이 적은 편이고 회복이 빠르다. 여기에 다양한 실을 활용하여 환자가 원하는 부위별로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중·장년층 성형에서 중요한 것은 자연스럽고, 티 나지 않는 결과다. 간단한 시술일지라도 부위, 주입량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져 개인의 특성에 맞는 알맞은 시술이 필요하다”며, “쁘띠 시술은 볼, 이마, 아래턱 등 꺼진 부위에 볼륨을 주고 얼굴의 윤곽을 교정하면 어리고 밝은 인상을 만들 수 있어 주부들이 선호한다”고 말했다.

<사진> 바노바기 성형외가 반재상 원장(왼쪽)

(본 내용은 외부 전문가의 소견으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ijeong.com/news/view.php?idx=170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7월부터 전국 5개 음식테마거리 K스마일 캠페인
  •  기사 이미지 한여름밤 윤동주와 함께 시를...종로구 윤동주문학관
  •  기사 이미지 성남시청, 위캔두댓, 엄마와 클라리넷 등 사회적경제 영화제
전체 상단 메뉴바 위 로고 왼쪽옆(260×…
세종문화회관 상단(가로: 260 p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