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밀한 공간에서 긴밀하게... 꿈도 꾸지 못했던 박물관 콘서트
  • 기사등록 2016-08-19 05:31:42
기사수정
박물관 구석구석 콘서트 : Secret#4 TJ & KEKOA의 하와이 폭포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이영훈)과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김형태) 극장 용은 9월 7일 박물관 구석구석 콘서트 의 네 번째 무대, 'TJ & KEKOA의 하와이 폭포'를 개최한다. 

 

박물관 구석구석 콘서트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관 이래 처음으로 주요 유물 전시실과 야외정원 곳곳에서 펼쳐지는 공연이다.

 

그 동안 프리뮤직의 대가 ‘강태환(알토색소폰)’ 과 현대무용의 거장 ‘홍승엽’ 그리고 인디락 아티스트 ‘정차식’ 의 무대를 차례로 선보여 왔다.

 

박물관 전시실을 활용해 열린 재즈 공연 '강태환의 사(思)' 는 "귀중한 옛 문화재와 색소폰의 깊은 울림이 조화를 이루며 깊이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는 평을 받았다.

 

 


또한  박물관 야외 후원못에 위치한 전통마당에서는 홍승엽(현대무용)이 거문고, 정가 음악과 긴밀한 만남을 가졌고, 보신각 종을 지나 오솔길로 접어들어 쌍석불이 있는 대숲정원, 일명 ‘쌍불죽원(双佛竹園)’에서는 인디락의 호랑이, 정차식이 대숲 사이에서 격정적인 공연을 보여줬다.

 

알로하! 하와이 음악을 하는 남성 듀오, TJ & KEKOA가 조용한 숲속에 흐르는 아담한 미르폭포를 하와이 휴양지로 변신시킬 예정이다.

 

최근 발표한  디지털 싱글 ‘하와이 연정’ 을 비롯하여 하와이 특유의 여유롭고 이색적인 음악으로 꾸며져 엄숙하고 조용한 공간으로 여겨졌던 박물관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데 기여할 것이다.

 

국립중앙박물관 야외 미르폭포는 국립중앙박물관 후원못을 지나 석조물정원 속에 위치한, 관람객의 발길이 드문 비밀스러운 공간이다.

 

(홍주연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ijeong.com/news/view.php?idx=170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7월부터 전국 5개 음식테마거리 K스마일 캠페인
  •  기사 이미지 한여름밤 윤동주와 함께 시를...종로구 윤동주문학관
  •  기사 이미지 성남시청, 위캔두댓, 엄마와 클라리넷 등 사회적경제 영화제
전체 상단 메뉴바 위 로고 왼쪽옆(260×…
세종문화회관 상단(가로: 260 p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