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병욱 국회의원, 남 지사와 성남종합스포츠센터 공사 속개 지원 협의
  • 기사등록 2016-07-18 10:15:49
기사수정

 



경기도 예산지원중단으로 차질이 우려되던 성남종합스포츠센터 공사가 위기를 극복했다. 지난 7월 14일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나영 경기도의원(성남시7)과 성남시생활체육회(회장 이용기) 등을 면담한 자리에서 미반영 공사예산 76억 조속 지원에 뜻을 모았다.

  

이 면담에 한달 정도 앞서, 성남종합스포츠센터 공사중단이 우려되던 지난 6월 17일 더민주 김병욱 국회의원(국회 교문위, 성남 분당을)은 경기도청을 전격방문,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 등과 만남을 갖었다.

 

분당탁구협회의 회장을 맡기도 했던 김병욱 의원은 “엘리트체육에서 생활체육으로 그 추세가 이전하고 있는 와중에 성남종합스포츠센터로의 공사는 어떤 지역사업보다도 더 우선시되어야 한다.”고 역설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침내 지난 7월 12일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미지급 도비 (약 76억원)을 성남스포츠센터 공사에 올해안으로 지원하라고 했고, 특히, 공사중단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7월 중 10억~30억원을 우선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역정치인들의 지역사업에 대한 강한 설득의지와 생활체육에 대한 소신이 중단 위기까지 몰렸던 성남종합스포츠센터 공사를 계획대로 진행시키는 개가를 올렸다.

 

(조재영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ijeong.com/news/view.php?idx=17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7월부터 전국 5개 음식테마거리 K스마일 캠페인
  •  기사 이미지 한여름밤 윤동주와 함께 시를...종로구 윤동주문학관
  •  기사 이미지 성남시청, 위캔두댓, 엄마와 클라리넷 등 사회적경제 영화제
전체 상단 메뉴바 위 로고 왼쪽옆(260×…
세종문화회관 상단(가로: 260 p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