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관광공사-해양환경관리공단 숨겨진 청정 해변 20곳 선정
  • 기사등록 2016-06-20 11:23:44
기사수정

 


한국관광공사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객들이 보다 쾌적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장만)과 공동으로  ‘2016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을 선정했다.

 

공사에서는 SKT의 T맵 목적지 검색 데이터를 활용, 해수욕장별 방문회수 및 주변 관광 시설을 분석했고, 해양환경관리공단은 해양수질 데이터 분석 등 수질평가를 통해 1차 평가를 진행했다. 이를 토대로 해양 및 관광 관련 전문가들이 즐길거리, 볼거리 등의 요소를 평가해 20선을 최종 선정했다.

 

아이와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인천 ‘동막 해수욕장’, 진도 ‘가계 해수욕장’, 맑고 잔잔한 수면으로 안전하게 해수욕이 가능한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 거제 ‘구조라 해수욕장’,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 제주 ‘협재 해수욕장’ 등은 가족단위 여행지로 제격이다.

 

또한 캠핑을 즐기기 좋은 동해 ‘망상 해수욕장’, 부안 ‘격포 해수욕장’, 다양한 해변 행사가 펼쳐지는 울진 ‘망양정 해수욕장’, 부산 ‘송정 해수욕장’ 등 전국 곳곳의 다양한 해수욕장에서 무더위를 식히는 신나는 체험이 가능하다.

 

한편, 청정 해수욕장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6월 20일(월)부터 7월 15일(금)까지  ‘댓글 달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약 240여 명에게 아이패드, 캠핑용품, 모바일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홍주연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ijeong.com/news/view.php?idx=170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7월부터 전국 5개 음식테마거리 K스마일 캠페인
  •  기사 이미지 한여름밤 윤동주와 함께 시를...종로구 윤동주문학관
  •  기사 이미지 성남시청, 위캔두댓, 엄마와 클라리넷 등 사회적경제 영화제
전체 상단 메뉴바 위 로고 왼쪽옆(260×…
세종문화회관 상단(가로: 260 p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