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고용복지센터...고용‧복지 선순환 신선한 나눔의 날 행사
  • 기사등록 2016-05-16 12:49:12
기사수정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고용복지센터는 지난 13알 미용산업협동조합(이사장 전동준),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와 협업하여 남양주시 화도읍에서 ‘신선한 나눔의 날’을 운영하여 고용‧복지 선순환 시스템 활성화를 향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고용‧복지 선순환 시스템은 시가 민간 기업체와 연계하여 생산적 일자리와 임금을 지원하고, 기업은 근로빈곤층에게 현장 중심의 기술력 증진 등 취업역량을 강화시켜 취업 성공을 적극 지원하며, 기업의 사회공헌마케팅 촉진으로 창출된 수익금이 남양주시 희망케어센터로 기부되어 근로빈곤층의 생활안정을 지원하는 체제이다.
    
신선한 나눔의 날은 미용산업협동조합 전동준 이사장이 운영하는 JB미용실 등 3개 미용실에서 동시 진행됐고, 정상가격의 30% 할인서비스와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가 그간 갈고 닦은 미용기술을 재능기부하여 나눔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다시 나눔으로 이어졌다.

 

이날 수입의 50% 금액은 지난 2월 22일 체결한 고용복지 선순환시스템 운영 협약에 따라 동부희망케어센터에 기부되어 근로빈곤층 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자활지원기금으로 운용하게 된다.

  

현장을 방문한 박용호 고용복지센터장은 최고의 복지는 고용임을 강조하며, 민관이 협력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발굴하고 나눔으로 연결하는 고용과 복지의 선순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경배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ijeong.com/news/view.php?idx=169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7월부터 전국 5개 음식테마거리 K스마일 캠페인
  •  기사 이미지 한여름밤 윤동주와 함께 시를...종로구 윤동주문학관
  •  기사 이미지 성남시청, 위캔두댓, 엄마와 클라리넷 등 사회적경제 영화제
전체 상단 메뉴바 위 로고 왼쪽옆(260×…
세종문화회관 상단(가로: 260 p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