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의회, 상업지역 관리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
  • 기사등록 2016-04-28 10:20:23
기사수정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위원장 김미경)는 서울시의회 지역균형발전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김기대) 와 공동으로 2016. 4. 28(목) 오후 2시에 서울시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상업지역 관리 개선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에서는  맹다미 박사(서울연구원 연구위원)의 주제발표 후 지정 토론자의 토론, 방청인과 주제발표자의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맹다미 박사는 주제발표를 통해 서울시 상업지역의 현황과 쟁점 진단을 토대로 예측가능한 개발 및 관리를 유도하고 제도와 운영의 획일성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맥락, 개발수요, 개발가능용량 등을 고려한 용도‧밀도 차등관리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김호철 단국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회를 진행하고, 패널 토론에는 김희걸 서울시의회 의원(도시계획관리위원회), 강우원 세종사이버 대학교 교수, 이수기 한양대학교 교수, 백운수 미래이엔디 대표, 최진석 서울시 도시계획과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최진석 시 도시계획과장은 상업지역의 지속가능한 활력증진을 위해 해외에서 활용되고 있는 BID(산업진흥지구), MSP(중심가로관리방안), TMO(도심관리기구) 등 물리적· 비물리적 지역 활성화 수단의 제도적 도입 검토 필요성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최미경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ijeong.com/news/view.php?idx=16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 하단(가로: 260 …
압구정 볶는 커피 최하단(가로: 260 p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