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벤처인의 공간 “브이아크”... 오픈교류와 학습공간이 될 듯
  • 기사등록 2016-04-06 23:18:54
기사수정

 

 



벤처기업협회(회장 정준)는 4월 7일(목) 역삼동 팁스타운 내에 벤처기업가들의 도전기록과 삶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벤처인의 문화공간 '벤처스토리움 브이아크'를 오픈한다.

 

대한민국 벤처 20주년을 맞아 그간의 발자취와 새로운 미래비전을 담은 '대한민국 벤처 20년사'를 지난해 발간하면서 아을러 벤처의 역사와 현재를 소개하고 벤처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벤처문화관(VARK)을 설립하게 됐다.

 

VARK는 Venture is Aspiration & Relationship & Knowledge의 약자로, 선‧후배 벤처인들이 함께 열망하고 교류하며 학습하는 공간을 의미한다.

 

대홍수로부터 인류를 지켜낸 노아의 방주(ARK)가 있었듯이 열정과 혁신, 창조의 스토리로 벤처의 지속적 성장과 발전을 지켜내자는 의지가 담겼다.

 

한편, 4월 7일(목) 15시에 진행될 브이아크 오프닝 행사에 이어 16시부터는 기업가정신 도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판을 기념해 롤모델과의 만남과 소통의 기회를 갖는 북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도전정신과 벤처문화 확산에 앞장설 ‘VARK(브이아크)’에서는 벤처 20년의 역사와 벤처기업가들의 삶의 이야기를 전시하고, 우수벤처기업 중 이달의 기업가를 선정하여 주요성과와 소장품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임대영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ijeong.com/news/view.php?idx=167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7월부터 전국 5개 음식테마거리 K스마일 캠페인
  •  기사 이미지 한여름밤 윤동주와 함께 시를...종로구 윤동주문학관
  •  기사 이미지 성남시청, 위캔두댓, 엄마와 클라리넷 등 사회적경제 영화제
전체 상단 메뉴바 위 로고 왼쪽옆(260×…
세종문화회관 상단(가로: 260 p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