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극장 용 10주년 기념공연... '위대한 예술가의 편지 - 쇼팽, 낭만으로부터'
  • 기사등록 2015-07-31 11:17:42
기사수정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김형태) 은  ‘극장 용 10주년’ 을 기념하는 축제 ‘용.텐.페’ 의 5번째 공연으로 국립중앙박물관 ‘폴란드, 천년의 예술’展 연계 ‘위대한 예술가의 편지 -쇼팽, 낭만으로 부터’ 를 선보인다.

 

극장 용 ‘위대한 예술가의 편지’ 는 예술가들의 일생을 편지와 음악으로 재구성한 낭독콘서트로 지난 5월 ‘슈베르트, 고독으로부터’ 에 이어 낭만주의 피아노의 시인 쇼팽의 낭만성을 엿볼 수 있는 ‘쇼팽, 낭만으로부터’ 를 선보인다.


쇼팽이 남긴 음악은 연주만으로도 듣는 이의 마음을 일렁이게 하지만 그의 든든한 후원자였던 친구와 가족, 특별한 연인에게 보낸 편지와 스스로가 남긴 글들은 그의 음악을 보다 깊게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 매개체가 된다.


’파리에서 성공적 데뷔 후 아버지에게‘, ‘오페라에 빠진 쇼팽이 벨리니에게’  ‘사랑하는 여인에게 보내는 이별의 편지’ 등 쇼팽의 삶의 단면들을 편지로 낭독하고 그가 남긴 음악들을 클래식 연주와 재즈듀오의 현대적 해석으로 재구성해 들려주며 ‘쇼팽을 듣고, 읽고, 이야기’ 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 할 공연으로 기대된다. 
  

 



클래식계의 샛별로 각광받고 있는 ‘노부스콰르텟’ 의 멤버 첼리스트 ‘문웅휘’ 와  피아니스트 ‘이효주’, 한국인 최초로 블루노트 아티스트로 선정된 최고의 재즈피아니스트 ‘곽윤찬’, 라디오 DJ이자 ‘한국재즈의 미래’ 라 불리는 기타리스트 ‘강웅’ 의 연주와 감미로운 목소리로 많은 팬을 보유한 KBS성우 ‘윤동기’ 의 나레이션을 더해 공연의 완성도를 높였다.

 

국립중앙박물관 ‘폴란드, 천년의예술’展 은 중세부터 20세기까지 폴란드   예술을 개괄하는 국내 최초의 전시로 폴란드 전역의 19개 기관에서 출품한 250여점의 작품이 망라되어 있어 폴란드 독립 이래 최대 규모의 해외 전시로서 국보급 문화재들이 대거 한국에 소개되는 전시다.


8월 4일(화) 에는 전시실 내 ‘쇼팽의 폴로네이즈’ 앞과 로비에서  ‘위대한 예술가의 편지 - 쇼팽, 낭만으로부터’ 프리뷰 미니콘서트를 선보인다.

 

(홍주연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ijeong.com/news/view.php?idx=154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7월부터 전국 5개 음식테마거리 K스마일 캠페인
  •  기사 이미지 한여름밤 윤동주와 함께 시를...종로구 윤동주문학관
  •  기사 이미지 성남시청, 위캔두댓, 엄마와 클라리넷 등 사회적경제 영화제
전체 상단 메뉴바 위 로고 왼쪽옆(260×…
세종문화회관 상단(가로: 260 p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