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종로구,여권발급과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한번에 가능
  • 기사등록 2015-04-30 12:33:14
기사수정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5월 1일(금)부터 여권발급 신청 시 국제운전면허증도 함께 발급 받을 수 있는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실시한다.

 

국제운전면허증은 도로교통에 관한 국제협약에 의거해 일시적으로 외국여행을 갈 때 여행지에서 운전할 수 있도록 발급하는 운전면허증으로 운전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에서 발급받을 수 있었다.

 

최근 해외여행자 수가 증가하면서 해외에서 렌탈카 이용 등 국제운전면허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종로구는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한 번에 발급 받는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를 위해 종로구는 서부운전면허시험장과 지난 4월 20일 업무대행  협약 체결식을 가졌으며, 5월 1일부터 업무를 시행할 예정이다.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여권 신청 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고 운전면허증과 여권용 사진 1매 그리고 수수료 8,500원을 제출하면 되고, 여권을 교부받는 날 국제운전면허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한편, 종로구는 지난해 5월부터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영주권자 거주 여권 발급을 시행한 것에 이어 올해는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동시에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광필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ijeong.com/news/view.php?idx=144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현장시장실 오른쪽옆(260×61 px)
모두투어 왼쪽옆(260×61 p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